본문 바로가기
패션 소식과 정보/스타일

가을 자켓 추천 바버자켓 (Barbour)

by cwp 2021. 9. 23.

추석 연휴가 끝난 오늘 비가 내려서 그런지 아침 바람이 꽤나 쌀쌀합니다. 앞으로 옷 입기가 좀 더 즐겁지 않으려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매년 싱그러운 가을바람을 맞으면 투박한 코팅 재킷 '바버(Barbour)'에 대해 한번쯤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영국의 헤리티지 바버(Barbour)

바버 (Barbour)

바버(Barbour)는 영국의 시골에서 많이 입던 전통 복장(British Country Clothing) 또는 흔히 입던(영국은 따로 국가의 전통 복장이 없다고 합니다), 승마, 사격, 낚시, 피크닉, 가드닝 등에 다양한 활동에서 전천후로 즐기던 왁스 재킷(Wax Jacket)을 기반으로 1894년 영국의 사우스 쉴즈(South Shields)에서 존 바버(John Barbour)에 의해 설립된 브랜드입니다.

바버 (Barbour)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튼튼한 직물을 사용하고 비가 많이 오는 영국의 특성상 방수가 용이하기 위한 화섬 안감과 외부 코팅으로 실용성을 더해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바버 재킷의 코팅은 언제든 리왁싱을 통해 오랜 세월 입을 수 있으며, 대대로 물려 입기도 하며 영국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안에 하나씩 보유하고 있을 정도의 헤리티지를 자랑합니다. 영국을 상징하는 브랜드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바버는 컨츄리웨어를 넘어 브랜드의 확장을 시도하는데 설립자 존 바버(John Barbour)의 손자인 Duncan이 오토바이 탑승자용 의류를 만들며 더욱 큰 성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만들어진 옷이 바로, 바버 인터내셔널 (Barbour International)입니다. 특히나 영국 국기가 가슴팍에 달린 Union Jack 라인은 영국 사람이 아님에도 불구하고도 프리미엄이 붙는 경우까지 생기기도 했었습니다.

 

바버 인터내셔널 유니온 잭(Barbour International Union Jack)
바버 인터내셔널 (Barbour International)

가장 사랑받는 바버의 아이템으로서는

  • 비데일
  • 뷰포트
  • 인터내셔널
  • 듀크

이 이으며, 다음에 한번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2010년쯤부터 제이슨 스타뎀(Jason Statham), 007의 다니엘 크레이그 (Daniel Craig), 톰 하디(Tom Hardy), 정말 레전드 샷을 남긴 알렉사 청(Alexa Chung)이 입으면서 바버라는 브랜드 자체가 하나의 패션 카테고리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다시 봐도 알렉사 청의 비데일 착장은 전 세계의 수많은 팬덤을 만드는데 크게 일조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즐기는 간절기 아우터로서 자리 잡은 바버(Barbour)를 간절기 아우터로 한번 추천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