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소식과 정보/스타일

센스 넘치는 양말코디(패션양말 수트양말)

by cwp 2022. 1. 6.

많은 사람들이 양말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지 않지만, 양말은 우리의 복식에서 생각보다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컬러나 프린팅이 들어간 양말로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추는 감초 같은 역할을 하기도 하고, 때로는 클래식한 복장에서 분위기를 한껏 올려주기도 합니다. 반면에 잘못된 양말의 선택은 한없이 우스워지기도 하며, 밸런스를 다 부숴버리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양말의 세계로 한번 빠져보겠습니다.

 

센스 있게 양말 코디하기

양말의 코디는 기본적으로 장목 양말과 단목 양말, 덧신 그리고 컬러로 나누어 코디를 할 수 있습니다. 장목과 단목 그리고 덧신은 말 그대로 양말의 길이로 구분을 둔 것인데요, 계절과 신발에 따라 선택을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컬러의 경우는 가장 무난한 흰색과 검은색 그리거 다양한 컬러들과 프린팅이 들어간 양말로 코디를 할 수 있겠습니다.

길이에 따른 양말 코디

  • 장목 양말
  • 단목 양말
  • 덧신

장목 양말의 경우에는 4계절 내내 신어도 범용성이 좋고 코디도 쉽습니다. 운동화, 구두, 샌들, 슬리퍼 등 모든 신발에 다 어울리기도 합니다. 

단목 양말

반면에 단목 양말의 경우에는 봄과 여름이 아니고서는 활용도가 좋지 않습니다. 운동화와 함께 발목이 드러나는 9부 컷 또는 반바지 등에 양말을 노출하고 싶지 않을 때 신을 수 있습니다. 반면 단목 양말에 구두류(더비, 로퍼)와는 최악의 조합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여름에 로퍼나 구두류를 신고 싶다면, 얇은 장목 양말 또는 덧신을 신기를 권장드립니다. 구두위로 애매하게 나온 양말은 소위 말하는 아저씨 패션으로 치부될 수 있습니다. 아저씨와 오빠의 패션은 한 끗 차이라죠.

이런 식으로의 단목 양말 코디는 정말 최악의 궁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목 양말은 코디하기가 너무 어렵기도 하며, 스포츠 양말로서만 추천을 드립니다. 아주 드물게 단목 양말을 아래처럼 가지고 멋지게 코디하는 분들도 있기도 하긴 합니다. 아래 이미지가 조금 깨지긴 하지만 느낌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겨울에는 단목 양말을 신고 9부 컷을 입은 사람들을 보면 정말 너무 추워 보입니다. 시린 겨울바람에 발목이 빨갛게 부어 있으니 나도 춥고 보는 사람도 춥습니다. 겨울에도 크롭 한 기장의 바지를 즐기신다면 장목 양말을 함께 코디한다면 따듯함은 물론 센스까지도 보일 수 있겠습니다.

*샌들과 슬리퍼에 양말을 신는 사람은 옛날에는 옷을 못 입는 사람이라는 욕이었지만 최근에는 패션의 한 방향으로 다양하게 풀어내기도 합니다.

컬러에 따른 양말 코디

  • 블랙&화이트
  • 컬러풀&프린팅

흰 양말 검정 양말 가장 기본적인 두 원색이면 어느 옷에든 무난하게 착장을 꾸려나갈 수 있습니다.

AMI 2017 FALL/WINTER

기본적인 색상이 질리신다면 다양한 색상의 양말을 활용하여 멋을 부려볼 수 있습니다.

블랙 슈트와 구두에 강렬한 레드 컬러를 매칭함으로써 섹시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매일 입는 옷처럼, 매일 신는 양말 더 이상 액세서리의 한편으로 치부하지 말고, 패션의 일부분으로서 숨어있는 감초 같은 즐거움을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