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소식과 정보

보테가 베테가의 전성기를 이끈 다니엘 리 3년만에 떠나다

by cwp 2021. 11. 15.

피비 필로(Phobe Philo)의 키즈 중 한 명으로서 셀린느(celine) 함께 하던 다니엘 리(Daniel Lee), 피비 필로의 셀린느 사임 후,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에서 러브콜을 받은 후, 침체되던 브랜드를 인양하며 뉴 보테가(New Bottega)라는 말까지 만들며 새로운 전성기를 선사하던 그가 지난 11 3년간의 보테가 베네타의 생활을 마치고 사임한다고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다니엘 리 Daniel Lee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의 다니엘 리(Daniel Lee) 급작 스러운 사임

많은 패션 관계자들은 그의 보테가 베네타를 성공적인 럭셔리 브랜드로 다시 이끌었던 행보에서 급작스럽게 사임을 발표하여 많이들 당황한 것 같습니다. 뉴욕타이즘에사도 '충격적인 이별'이라 표현할 정도였습니다.

 

다니엘 리가 보테가 베네타에서 위빙 카세트 백, V로고, 친환경에 대한 생각, 브랜드 컬러의 부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브랜드의 성공을 이끌며 19년 영국패션협회로부터는 올해의 디자이너 상을 비롯한 총 4관왕까지 수상하며 전례 없는 업적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Cassette bag

 

보테가 베네타를 소유한 케링(Kering)그룹으로서는 안타까운 이별이 되었으며, 앞으로 보테가 베네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자리에 누가 임명되는 그 부담감이 실로 클 것이라 생각하나, 많은 이들의 관심은 이보다는 다니엘 리(Daniel Lee)의 앞으로의 행보를 더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다니엘 리(Daniel Lee), 앞으로의 행보?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급작스러운 이별은 더 좋은 곳에서의 러브콜을 받았지 않나 싶습니다. 피비 필로(Phobe Philo)가 자신의 브랜드를 시작한다는 발표가 있었는데, 어쩌면 그녀에 대한 존경심으로 총괄 디렉터 자리에서 내려와 다시 한번 피비 필로의 옆에서 서포트하며 그녀의 브랜드를 서포트하려고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아직 다니엘 리(Daniel Lee)의 다음 행보에서는 어떠한 것도 언급된 바 없습니다. 기대되는 마음으로 그의 다음 행선지를 한번 기다려보겠습니다.

 

 

반응형